"나처럼 후회하는 선수가 되지 말길…" 19년 전 김태균은 몰랐다, KS행 한화 후배들에게 전하는 당부

작성자 정보

  • 레벨아이콘 플러스기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김태균, 한화 한국시리즈 진출에 “후배들은 기회가 왔을 때 꼭 잡아야”

“후배들이 기회가 왔을 때 꼭 잡았으면 좋겠다.”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가 19년 만에 한국시리즈 진출을 확정한 지난 24일 밤. 한화의 52번 영구결번 ‘레전드’ 김태균(43) KBSN스포츠 해설위원은 다음날 열리는 ‘2025 제3회 홍성군과 함께하는 김태균 야구캠프’를 준비하느라 눈코 뜰 새 없이 바빴다.



c48a222695848074e233e0a49f0c9bb6_1761454765_1707.jpg


그 와중에 날아든 한화의 한국시리즈 진출 소식에 김태균 위원도 기쁨을 감출 수 없었다. 25일 ‘김태균 야구캠프’가 열린 충남 홍성군 결성면 만해야구장에서 만난 김 위원은 “너무 축하할 일이다”며 “포스트시즌이 처음인 젊은 선수들이 많아 우려되는 부분도 있었다. 팀 전력이 탄탄해도 큰 경기 경험을 무시할 수 없는데 막상 뚜껑을 열어 보니 주눅들거나 위축되지 않고 잘하더라. 팀의 전 선배로서 뿌듯했다”고 말했다.



김 위원 말대로 한화는 포스트시즌이 처음인 젊은 선수들이 투타에서 펄펄 날았다. 투수 쪽에선 플레이오프 MVP에 선정된 문동주와 신인 정우주, 3~4번 중심타자로 타선을 이끈 문현빈과 노시환 모두 가을야구가 처음이라는 게 무색할 만큼 강렬한 존재감을 보였다.



암흑기가 길었던 한화는 무려 19년 만에 한국시리즈에 올랐다. 한화의 가장 최근 한국시리즈였던 2006년 당시 팀의 4번 타자였던 김 위원은 플레이오프 MVP에 선정되며 처음으로 한국시리즈에 올랐다. 3차전과 6차전에서 솔로 홈런 두 방을 쳤지만 한화는 삼성에 1승4패1무로 막히며 준우승에 만족했다. 그때 김 위원의 나이는 불과 24세였다. 다음에 또 우승 기회가 올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



김 위원은 “후배들에게 한마디를 곁들이자면 기회가 왔을 때 잡아야 한다는 것이다. 내가 2006년 준우승을 할 때 나이가 지금 (노)시환이나 (문)현빈이와 비슷하다. 지금 그때를 되돌아보면 우승의 간절함이 조금 덜하지 않았나 싶다. 어린 나이에 팀이 몇 년간 계속 가을야구에 나갔다. 준우승을 한 뒤에 ‘다음에 기회가 오겠지’라는 안일한 생각을 했다. 지나고 나니 내 인생의 처음이자 마지막 한국시리즈가 되고 말았다”며 아쉬워했다.



한화는 2007년 플레이오프에 나갔지만 두산에 3전 전패 스윕을 당한 뒤 2008~2017년 10년 연속 가을야구 탈락했다. 2018년 3위로 준플레이오프 나갔지만 넥센(현 키움)에 1승3패로 업셋을 당했고, 그것이 김 위원에게는 마지막 가을야구였다. 2020년 시즌 막판 김 위원은 은퇴를 결정했고, 한화에서 우승의 꿈을 이루지 못한 채 유니폼을 벗었다. 2010년 일본프로야구 지바 롯데 마린스에서 재팬시리즈 우승을 경험했지만 한화팬들에게 우승을 선물하지 못한 한이 지금도 남아있다.



김 위원은 “우승은 기회가 왔을 때 잡아야 한다는 걸 뒤늦게 깨달았다. 우리 후배들이 지금 기회가 왔으니까 나처럼 후회하는 선수로 남지 않길 바란다. 코디 폰세, 라이언 와이스 같은 좋은 외국인 투수들이 있는 지금이 기회다. 후배들이 이번 기회를 잘 잡고 우승 커리어를 쌓아나가길 기대한다”는 당부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팀의 레전드로서 한화 후배들을 응원하는 마음이 누구보다 큰 김 위원. 하지만 해설위원으로서 객관적인 위치에선 한화에 쉽지 않는 한국시리즈가 될 것으로 봤다. 김 위원은 “선발 로테이션이 꼬여서 폰세, 와이스가 1~2차전에 못 나오는 것이 크다”며 삼성과의 플레이오프를 5차전까지 가면서 투수진을 소모한 것이 불리한 요소라고 짚었다.



본 기사는 플러스티비 스포츠중계, 무료스포츠중계, 스포츠무료중계, 스포츠분석 자료를 참고해 작성되었습니다.

플러스티비 스포츠부

취재기자 플러스기자 | plustv7.com

[ⓒ Plu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무료 스포츠 중계 서비스
저희 플러스티비에서는 국내외 모든 스포츠중계, 스포츠경기무료 HD 고화질 중계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축구중계, 야구중계, 농구중계부터 해외스포츠까지 모든 스포츠 경기실시간 라이브로 제공합니다. 또한 스포츠 분석, 경기 하이라이트, 배팅 팁과 함께 전문가 예측 분석까지 완벽하게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 축구 중계
프리미어리그 EPL 실시간 중계: 맨유중계, 맨시티중계, 리버풀중계, 첼시중계, 아스날중계, 토트넘중계 - 모든 경기 HD 고화질
라리가 스페인 축구중계: 바르셀로나중계, 레알마드리드중계, 아틀레티코중계 - 매주 업데이트 모든 경기 생중계
분데스리가 독일 축구중계: 바이에른뮌헨중계, 도르트문트중계 - 해외축구 전문 중계 서비스
세리에A 이탈리아 축구중계: 유벤투스중계, 인터밀란중계, AC밀란중계 - 안정적인 서버로 끊김없는 시청
리그앙 프랑스 축구중계: PSG중계, 파리생제르맹중계 - 엄바페 메시 네이마르 경기 무료시청
에레디비지 네덜란드 축구중계: 아약스중계, 페예노르트중계, 페예노르트중계 - 유럽 축구 완벽 제공
UCL 챔피언스리그중계 및 UEL 유로파리그중계, 월드컵중계, 올림픽중계 모든 국제대회 실시간 스트리밍
메이저리그 한국 일본 프로 야구 중계
MLB 메이저리그 야구중계: LA다저스중계, 뉴욕양키스중계, 보스턴중계, 휴스턴중계 등 모든 MLB 팀 경기를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제공합니다. 오타니, 김하성, 류현진 등 한국선수 활약도 HD 화질로 시청하세요.
KBO 한국프로야구중계: 삼성라이온즈중계, 두산베어스중계, SSG랜더스중계, LG트윈스중계, KIA타이거즈중계, NC다이노스중계, 롯데자이언츠중계, 한화이글스중계, 키움히어로즈중계, KT위즈중계 - 모든 경기 무료 생중계 제공.
NPB 일본프로야구중계: 요미우리중계, 소프트뱅크중계, 한신타이거즈중계, 지바롯데중계 등 모든 NPB 경기가 라이브스코어와 함께 실시간 야구중계 서비스 제공. 해외야구중계 전문 플랫폼.
축구 예측 분석 서비스
플러스티비 축구예측 서비스에서는 빅데이터 기반 분석 AI 예측 시스템을 통해 모든 주요 축구경기 승부예측을 제공합니다. 독점률, 양팀 전력분석, 역대전적, 선수 컨디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정확한 경기 예측으로 더욱 특별한 스포츠 시청 경험을 제공합니다. 프리미어리그 분석, 라리가분석, 챔피언스리그 전력분석 등 모든 리그 제공.
라이브스코어 서비스
라이브스코어는 전 세계 모든 스포츠 경기의 실시간 라이브스코어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축구스코어, 야구스코어, 농구스코어, 배구스코어 등 다양한 종목의 경기결과와 실시간 득점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기일정, 승패율, 선수정보, 팀성적 등 스포츠 데이터를 한눈에 확인 가능합니다. 해외배당과 라이브배팅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합니다.
포인트 랭킹
알림 0